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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9/07 (11)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 해충 혐오감 순위: 바퀴벌레(95.9점) > 모기(99점) > 파리(86.2점) - 해충 위협도 순위: 바퀴벌레(92.9점) > 모기(86.7점) > 파리(78.1점) - 모기 퇴치를 위해 이용 중인 방법은? 1위) 방충망 사용(57%) 2위) 스프레이형 살충제 사용(47.5%) 3위) 손/도구를 이용해 때려잡기(47.5%) 4위) 모기향 사용(일반형, 전기형 등)(41.6%) 5위) 모기 기피제/기피용품 사용(스프레이형, 밴드형 등)(35.3%) - 효과적일 것 같은 모기 퇴치 방법은? 1위) 방충망 사용(63.5점) 2위) 스프레이형 살충제 사용(58.5점) 3위) 모기향 사용(일반형, 전기형 등)(57.9점) - 모기 물렸을 시의 처치법은? 1위) 의약품 살포(물파스 등)(59.9%) 2위) 긁..
- 5명 중 3명,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60%)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영화도 인기(45.9%) -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제작회사는 1위)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예: 겨울왕국, 주토피아, 알라딘 등))(83점) 2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예: 토이스토리, 코코, 인크레더블 등))(78.6점) 3위) 유니버셜 필름드 엔터테인먼트 그룹(드림웍스, 일루미네이션 포함)(예: 슈렉, 슈퍼배드, 미니언즈 등))(77.8점) - 좋아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1위) 겨울왕국(54.5%) 2위) 라이온킹(38.6%) 3위) 알라딘(34.1%) 4위) 미녀와 야수(25.7%) 5위) 주토피아(25.1%) - 좋아하는 픽사 애니메이션은 1위) 토이스토리 1/2/3/4(42.2%) 2위) 니모를 찾아서(47.1%..
- 일본에 대한 이미지는... * 국가 이미지: 부정적(66.6%) * 정치인 이미지: 부정적(87.5%) * 개개인 이미지: 중립적(48.6%) 혹은 부정적(33.7%) * 문화 이미지: 중립적(43%) 혹은 부정적(36.6%) - 일본의 과거사 정리 필요성에 82.4% 공감 - 일본의 과거사 정리 관련, 현 정부의 태도에 54.3% 불만족, 23.3% 만족 - 일본 수출 규제는 위협적이다(54.3%) vs. 위협적이지 않다(23.9%) - 일본 수출 규제에 우리나라가 잘 대처할 것인가? * 정부는... 잘 대처 못할 것(40.3%) vs. 잘 대처할 것(31.2%) * 기업은... 잘 대처할 못할 것(24.9%) vs. 잘 대처할 것(40.9%) - 10명 중 7-8명, 일본제품 불매 운동에 동참할 ..
‘결혼여부’ 30%로 최다, 특히 여성 구직자 ‘몰표’ 가장 부담되는 질문은 ‘부모님 직업’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채용절차법이 개정됐지만 구직자 10명 중 9명은 여전히 면접에서 직무와 무관한 개인정보 관련 질문을 받아 본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온라인 설문조사 전문기관 두잇서베이(대표 최종기)과 공동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구직자 87%는 면접에서 개인정보 관련 질문을 받아 본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총 참여자 4,877명 중 구직활동 경험이 있는 4,153명의 응답을 참고했다. (95% 신뢰수준, 표본오차 ±1.40%포인트) 개정 채용절차법이 이달 17일 시행됨에 따라 누구든지 법령을 위반하여 채용 강요 등을 하거나, 직무와 무관한 개인정보를 ..
- 10명 중 2-3명, 혼밥 레벨 높다(23.1%) - 편의점 도시락의 이미지는? * 위생이 보통(53.5%) 혹은 좋을 것 같음(25.6%) * 건강에 나쁠 것 같음(59.6%) 혹은 보통(42.8%) - 10명 중 3-4명, 편의점 도시락 한 달에 1-3회 이상 먹는다(35.1%) - 선호하는 편의점 도시락은... 1위) GS25(관련 인물: 김혜자)(35.9%) 2위) CU(관련 인물: 백종원)(27.4%) 3위) 특별히 없음(26.1%) 1위) 야채+고기(생선)가 적절히 섞인 형태(85.4점) 2위) 고기(생선) 위주 도시락(74.8점) 3위) 야채 위주 도시락(69.8점) - 선호 가격은 3000원-4000원 미만(53.5%) 혹은 4000원-5000원 미만(26.4%) - 편의점 디저트 구매..
유통채널의 꽃은 이제 오프라인이 아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과 빠른 배송으로 무장한 ‘온라인’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통채널도 온라인이 66.2%로 1위에 올랐다(두잇서베이). 특히 유통업계를 맘대로 주무르던 백화점의 매출 비중은 2016년 25.2%에서 올해 17.7%로 가파르게 줄었다(산업통상자원부·5월 기준). 백화점이 최근 자신들의 강점인 ‘오프라인 공간’을 혁신하는 데 힘을 쏟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더스쿠프(The SCOOP)가 백화점이 공간을 혁신하는 이유를 그래프로 풀어봤다. 관련링크1 더스쿠프: http://www.thescoop.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30
어렸을 때 학원을 다녀 보았다? - 초등학교 입학 전: YES(41.9%) 1위) 피아노학원(45.6%) 2위) 미술학원(44.5%) 3위) 수학/속셈/주산학원(35.2%) --> 학원 가는 데 스트레스를 받았다(31.5%) vs. 받지 않았다(42.9%) --> 이 연령대에 실제 보내고 싶은 학원은 수영(40.7%), 영어학원(37.1%), 피아노학원(34.2%) * 초/중/고등학교: YES(75.6%) 1위) 입시전문학원(단과/종합/재수/편입 등: 수학 포함)(57.1%) 2위) 예체능전문학원(미술(만화)/무용/사진/음악/요리/체육 등: 피아노, 수영, 태권도 포함)(50.9%) 3위) 어학원(영어 포함)(40.3%) --> 학원 가는 데 스트레스를 받았다(50.6%) vs. 받지 않았다(24.7%)..
- 10명 중 4명, 증권가 찌라시를 받아본 적 있어(40.2%) - 주로 채팅(메신저)(45.1%), 사람들과 대화(30.5%), SNS(29.2%)를 통해 받아 - 종류는 생활/문화/연예(79.2%), 정치(35.5%), 경제(35.2%) 등 - 증권가 찌라시를 타인과 공유해본 비율: 40.8% - 증권가 찌라시의 신뢰도는? 1위) 생활/문화/연예 관련: 70.1점(신뢰하는 편(36.1%)) 2위) 사회 관련: 66.3점(신뢰하는 편(21.4%)) 3위) 경제 관련: 65.1점(신뢰하는 편(19.6%)) 4위) 정치 관련: 64.3점(신뢰하는 편(18.8%) - 증권가 찌라시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유포자/공유자를 처벌하는 것은... 1위) 찬성한다(64.6%) 2위) 잘 모르겠다(25%) 3위..
- 10명 중 7-8명, 우리나라의 꼰대 문화가 심각하다고 생각(72.4%) - 꼰대에 대해서는 74.9%가 거부감이 있는 편 - 주변에 꼰대라고 할 만한 사람이 있다? 65.5% 주변에 있는 꼰대 유형은... 1위) 자칭멘토형: 자신의 견해와 사고방식을 강조(53.8%) 2위) 독불장군형: 사회변화나 세대별 차이를 무시(47.8%) 3위) 참전용사형: '우리 때에는' 같은 말투로 과거를 미화함(42.2%) - 가장 최악이라고 할만한 꼰대 유형은... 1위) 골목대장형: '까라면 까' 식의 상명하복을 강요(58.3점) 공동 2위) 자칭멘토형: 자신의 견해와 사고방식을 강조(57.3점) 공동 2위) 독불장군형: 사회변화나 세대별 차이를 무시(57.3점) - 본인이 꼰대라고 생각하는 비율: 11.2% - 꼰..
- 우리나라 사람들, 돼지고기를 가장 좋아한다(45.1%): 월 1-3회 혹은 주 1-6회 섭취 - 아프리카 돼지열병도 위협적이라고 느껴(71.2%) - 정부의 아프리카 돼지열병 국내 유입/확산 방지 노력에 보통(46.6%) 혹은 그 이상 만족(31.8%) - 정부가 아프리카 돼지열병을 잘 막아낼 것 같다: 34.1% 잘 못막아낼 것 같다: 25.4% - 아프리카 돼지열병 국내 유입/확산 방지 관련, 국내 돼지 농가들의 움직임을 지지(53.4%) - 돼지 음식물류 폐기물 급여 금지에 대해서는 찬성 의견(47.3%)이 반대 의견(12.7%)을 앞서 - 중국산 돼지고기 수입 금지: 찬성(73%) 최근 국내 돼지 농가들이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해 환경부에 음식물 급여 금지 조치를 빨리 시행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