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중앙일보] [ONE SHOT] 햄버거, 간식으로 한 끼 식사로…당신의 ‘최애’ 브랜드는? 본문

공지사항/언론보도

[중앙일보] [ONE SHOT] 햄버거, 간식으로 한 끼 식사로…당신의 ‘최애’ 브랜드는?

dooitsurvey 2019. 10. 8. 20:35

버거 프랜차이즈 선호도 조사 결과, 국내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가 응답자 선호도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설문조사업체 두잇서베이가 전국 14~99세 남녀 4746명을 대상으로 버거 프랜차이즈에 대해 설문한 결과, 대표적인 외국 버거 브랜드들을 제치고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가 응답자 25%의 지지를 받으며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롯데리아(23.3%), 버거킹(23.1%), 맥도날드(21.1%), KFC(6.1%), 파파이스(0.7%)가 뒤를 이었다.

부문별(선호도 상위 5개 브랜드 기준)로 보면 가격부문에서는 롯데리아가 1위, 맘스터치가 2위를 차지했다. 맛 평가부문에서는 맘스터치가 다른 브랜드를 크게 앞서며 1위를 차지했다. 맥도날드는 서비스·매장 분위기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가격과 맛에서는 비교적 낮은 평가를 받았다. 접근성에서는 롯데리아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버거 프랜차이즈 방문 시 동반자로는 가족(40.4%)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혼자(26.7%), 친구·지인(18.9%), 연인(10.1%) 순이었다.

글=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그래픽=김영희 02@joongang.co.kr

 

중앙일보 - 현장의 진실을 중앙에 두다.

현장의 진실을 중앙에 두다 - 대한민국 No.1 종합 일간지 중앙일보

joongang.joins.com

관련링크1

중앙일보: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5&aid=0002941492

관련링크2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9101401000549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