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설문조사결과
- 오프라인 설문조사
- 무료투표
- 설문조사
- 최종기
- 투표
- 설문조사시스템
- DOOIT
- 두잇서베이 어플리케이션
- 설문작성방법
- 여론조사결과
- 돈버는 어플
- 위치기반 설문조사 시스템
- 설문설계
- 스마트폰 설문조사
- 언론조사
- 온라인리서치
- 여론조사
- 대학생 설문
- 온라인 설문조사
- 설문조사 어플
- 두잇서베이
- 설문조사 무료솔루션
- 두잇
- 설문 솔루션
- 설문조사 어플리케이션
- 인터넷 설문조사
- 대학생 설문조사
- 모바일 설문조사
- 카카오폴
- Today
- Total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중앙일보] [ONE SHOT] 햄버거, 간식으로 한 끼 식사로…당신의 ‘최애’ 브랜드는? 본문
버거 프랜차이즈 선호도 조사 결과, 국내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가 응답자 선호도 1위에 올랐다.
온라인 설문조사업체 두잇서베이가 전국 14~99세 남녀 4746명을 대상으로 버거 프랜차이즈에 대해 설문한 결과, 대표적인 외국 버거 브랜드들을 제치고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가 응답자 25%의 지지를 받으며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롯데리아(23.3%), 버거킹(23.1%), 맥도날드(21.1%), KFC(6.1%), 파파이스(0.7%)가 뒤를 이었다.
부문별(선호도 상위 5개 브랜드 기준)로 보면 가격부문에서는 롯데리아가 1위, 맘스터치가 2위를 차지했다. 맛 평가부문에서는 맘스터치가 다른 브랜드를 크게 앞서며 1위를 차지했다. 맥도날드는 서비스·매장 분위기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가격과 맛에서는 비교적 낮은 평가를 받았다. 접근성에서는 롯데리아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버거 프랜차이즈 방문 시 동반자로는 가족(40.4%)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혼자(26.7%), 친구·지인(18.9%), 연인(10.1%) 순이었다.
글=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그래픽=김영희 02@joongang.co.kr
관련링크1
중앙일보: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5&aid=0002941492
관련링크2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91014010005499
'공지사항 > 언론보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1] 성인 80% "한글 자랑스럽긴 한데"…'맞춤법 잘 안다'는 41% (0) | 2019.10.08 |
---|---|
[중앙일보] [ONE SHOT] 청소년 화장, ‘안 해도 예쁜 나이’ vs ‘자기 만족이다’ (0) | 2019.10.08 |
[매일신문] [대책없이 쏟아지는 쓰레기] <6>깨닫지 못한 환경오염원, 의류 폐기물 (0) | 2019.09.25 |
[머니S] “10년 전 연봉 4000, 거의 안 올랐다” [창간 설문조사] (0) | 2019.09.16 |
[뉴스핌] 달라진 추석 풍경…"이제 차례 안 지내요" (0) | 2019.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