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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0/01 (12)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인포그래픽] 입양을 하는데 가장 꺼려지는 점 '나의 경제적인 여건' 58.7%... 전반적인 인식은? 만약, 당신이 아이를 입양한다면 어떤 점이 꺼려질까? 온라인 설문조사업체 두잇서베이에서 '입양을 하는데 꺼려지는 점이 있다면'에 대해 조사한 결과, '본인의 경제적인 문제(연봉 등)'이라는 응답이 58.7%로 가장 큰 비율을 나타냈다. 절반이 훌쩍 넘는 수치로 입양 주체가 되는 나의 경제적인 여건이 가장 민감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어 '입양될 아이의 육체나 정신적인 문제(나이, 육체와 정신 건강 등)'이라는 응답이 47.8%로 뒤를 이었다. 기타 본인의 육체적인 문제(나이, 육체 건강 등)' 26.1%, '사회 구성원들의 부정적인 시선' 22.0%, '본인의 정신적인 문제(정신 건강 등)' 18.7%..
- 어려울 때 고충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 수는? 1위) 1-2명(54.7%) 2위) 3-5명(28.8%) 3위) 전혀 없다(10.7%) - 당신은 인싸인가요, 아싸인가요? 1위) 인싸와 아싸의 그 중간(50.2%) 2위) 아싸(38.5%) 3위) 인싸(11.3%) - 집돌이/집순이 이미지는 중립적(54.4%) 혹은 긍정적인 편(35.9%) - 10명 중 5-6명이 본인이 집돌이/집순이라고 생각(55.6%) - 집돌이/집순이가 되는 이유는... 1위) 외부활동보다 편해서/재미있어서(56.5%) 2위)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46.5%) 3위) 사회적 관계망의 문제로(만날 사람이 없어서, 사람 자체를 만나기 싫어서)(27.9%) 4위) 체력이 부족해서(26.6%) 5위)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24.1%) ..
- 10명 중 6-7명, 재테크에 관심 있다(65.1%) - 소득의 1-25%(53.9%) 혹은 26-50%(22.1%)를 재테크에 투자 - 지금 하고 있는 재테크는? 1위) 금융상품(예금/적금)(71.4%) 2위) 금융상품(보험)(26.7%) 3위) 금융상품(주식)(24.8%) 4위) 금융상품(CMA/MMF)(20.5%) 5위) 금융상품(펀드)(15.7%) - 2020년 재테크 계획이 있다(55.8%) vs. 없거나 잘 모르겠다(44.2%) - 2020년 재테크 계획은? 1위) 금융상품(예금/적금)(67.8%) 2위) 금융상품(주식)(31.9%) 3위) 금융상품(CMA/MMF)(25%) 4위) 부동산(건물/토지/경매 등)(18.6%) 5위) 금융상품(펀드)(17.8%) - 재테크 계획이 없는 이유는 여..
“배달비 2000원 추가됩니다.” “전화로 주문하는데 배달비 받아요?” “네. 배달비 있어요.” #서울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회사원 A씨. 집에서 치킨을 주문하다 다소 황당했다. 배달비를 아끼겠다는 생각에 배달중개 앱이 아닌 전화 주문을 하려했는데 배달비를 청구했기 때문. 음식점주로부터 뚜렷한 설명도 듣지 못한 채 배달비를 내려니 괜히 더 비싸게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이용자들이 배달음식을 주문할 때 배달앱을 이용하지 않고 매장으로 직접 주문을 하더라도 배달비가 추가되는데 따른 불만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일각에서는 야금야금 오르는 배달비 부담이 커지던 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를 운영하는 DH가 기업결합을 발표하자 이에 대한 반발이 겹쳐 표출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일..
- 데스크탑PC 바탕화면 순위는? 1위) 데스크탑PC 기본 설정(50.6%) 2위) 자연 사진(자연의 풍경/식물/동물 등, 본인이 키우고 있는 것 포함)(21.5%) 3위) 인물 사진(본인 혹은 지인 포함)(21.5%) - 노트북 바탕화면 순위는? 1위) 노트북 기본 설정(48.2%) 2위) 자연 사진(자연의 풍경/식물/동물 등, 본인이 키우고 있는 것 포함)(19.3%) 3위) 인물 사진(본인 혹은 지인 포함)(6.5%) - 태블릿 바탕화면 순위는? 1위) 태블릿 기본 설정(49.4%) 2위) 자연 사진(자연의 풍경/식물/동물 등, 본인이 키우고 있는 것 포함)(15.5%) 3위) 인물 사진(본인 혹은 지인 포함)(8.2%) - 스마트폰 바탕화면 순위는? 1위) 스마트폰 기본 설정(27.9%) 2위) ..
치즈 시즈닝 치킨 두고 가격·특허 경쟁 활활 [이코노믹리뷰=최동훈 기자] 치킨 업계에서 치즈 가루(시즈닝) 메뉴가 다시 경쟁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제너시스비비큐, bhc치킨, 네네치킨, 굽네치킨 등 주요 치킨 브랜드들이 새로운 치즈 시즈닝 메뉴를 내놓고 있다. 치즈 시즈닝은 개별 상품으로 거래될 만큼 맛과 쓰임새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치킨 업계에서는 인기를 입증한 치즈 시즈닝 치킨이 양념·후라이드 치킨 같은 ‘장수 메뉴’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비비큐는 이달 8일 체다 치즈, 마스카포네 치즈의 풍미를 활용한 치즈 시즈닝 치킨 ‘치즐링’을 출시했다. 비비큐가 이미 출시된 경쟁사의 동종 메뉴에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카드는 맛, 가격 등 두 가지다. 비비큐는 2015년 1..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온라인 설문조사 전문기관 두잇서베이와 공동으로 ‘인터넷 악성 댓글’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는 인터넷 악플을 달아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주로 ‘인터넷뉴스 기사’(47%), ‘SNS’(22%) 등에 악플을 달았다고 답했다. 연예인과 방송인(31.0%)에 대한 악플이 가장 많았으며, 정치인(29.0%), 스포츠선수(14.0%)가 뒤를 이었다. 인터넷에서 접한 모르는 사람(10.0%)에 대한 악플을 다는 경우도 있었다. 인터넷 악성 댓글에 대한 설문 결과를 영상으로 정리했다. 심정보 기자 shim.jeongbo@joongang.co.kr 관련링크1 중앙일보: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
- 소득의 5% 미만(42%), 혹은 5-10% 미만(28%) 외모를 가꾸는 데 쓴다. - 10명 중 6-7명은 단골 미용실이 있어(62.5%) - 미용실에 얼마나 자주 가나? 1위) 1개월에 1회 정도(36.7%) 2위) 3개월에 1회 정도(27%) 3위) 6개월에 1회 정도(16.4%) - 미용실 선택은 어떻게 하나? 1위) 접근성이 좋은 곳(근처에 있는 곳)(56%) 2위) 원래 알고 있던 곳으로 선택(40.3%) 3위) 지인의 추천으로 선택(24.3%) - 커트 1회당 들이는 비용은? 1위) 1만원 이상-2만원 미만(55.9%) 2위) 1만원 미만(21.1%) 3위) 2만원 이상-3만원 미만(12.7%) - 네일아트/페디큐어는 41.5%가 경험해 본 것으로 나타나... - 네일아트/페디큐어샵 선택..
2018년 국내외로 입양된 아동은 681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 중 303명이 해외에 입양됐으며 국내 입양은 378명이었다.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 두잇서베이가 14~99세 남녀 4655명을 대상으로 ‘입양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이란 주제로 설문한 결과, 자녀를 가질 수 없다면 입양 가능하다는 응답 52.6%였다. 하지만 자신의 자녀를 가질 수 있는 경우는 입양 의향이 23.4%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희망하는 아이의 연령은 10명 중 5명꼴로 1세 이하라고 답했으며, 2018년 국내 입양아동 중 70.9%인 268명이 여아로 110명(29.1%)인 남아의 2.4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입양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복수응답)로는 ‘본인의 경제적인 문제’(58.6%)가 꼽혔다. 입..
2030 젊은 꼰대 절반은 자신은 4050 꼰대들과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2030 젊은 꼰대들의 특징'을 조사한 결과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48.6%가 '자신은 4050 꼰대들과 다르다고 생각한다'라고 응답했다. 이어 '자신은 권위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37.7%, '스스로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33.1%, '후배들과 가깝다고 생각한다' 19.5%, '스스로 진보적이라고 생각한다' 9.95, '후배의 입장에서 이해하여 애쓴다' 4.8% 순이다. 주변에 있는 꼰대의 유형도 알아봤다. 온라인 설문조사기관 '두잇서베이'가 조사했는데, '자신의 견해나 사고방식을 강요'한다는 응답이 53.9%로 가장 많은 비율을 보였다. 이어 '사회변화나 세대별 차이를 무시'한다는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