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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1+1이라면, 물건을 사겠습니까? 본문
- 10명 중 2-3명, 충동구매 지수 높은 편(22.9%)
필요하지 않더라도, 할인을 하면 물건을 산다: 33.9%
- 평소 대형마트(51.6%)나 인터넷쇼핑몰(23.2%)에서 장을 보는 가운데,
할인행사를 체크하는 비율은 34.3%
- 지갑을 열게 되는 할인행사는 일반 할인행사(예: 20% 할인)(49.5%), 1+1 할인행사(31.8%) 정도
- 할인행사 시, 기업은 '정직한 할인'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67%)
- 1+1 할인행사 전,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은,
'뻔뻔한 사기'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나...(68.3%)
이런 업체는 6천만원이나 그 이상의 과징금을 내야 한다: 92.1%
공정거래위원회가 '1+1 할인 행사 직전, 가격을 두 배 이상 올린 것은 소비자 기만 행위'라고 발표하자 대형마트 3사가 반기를 들고 나섰습니다.
여러분은 1+1 행사에서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1+1 행사에서 구입한 상품은 정말로 싸게 산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오늘은 소비 습관과 1+1 할인 행사에 대한 태도를 조사해보고자 합니다.
본 조사는 두잇서베이 http://www.dooit.co.kr/ 에서
2017년 5월 11일부터 5월 18일까지
전국 10-99세 남녀 390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표본오차는 95%의 신뢰수준에서 ±1.57%P입니다.
1. 당신의 충동구매지수는?
(귀하의 충동구매 지수는 몇 점입니까? 5점 만점으로 평가해주세요.)
- 충동구매 지수: 5점 만점에 2.8점
- 3점(충동구매 지수 보통)(43.5%) > 2점(충동구매 지수 약간 낮음)(23.5%) > 4점(충동구매 지수 약간 높음)(19.4%) > 1점(충동구매 지수 매우 낮음)(10.1%) > 5점(충동구매 지수 매우 높음)(3.5%)
2. 당신은 필요하지 않아도 물건을 사나요?
(귀하의 소비 행태는 어디에 가깝습니까?)A. 필요할 때만 물건을 사는스타일(39.6%) > B. 필요하지 않더라도, 할인을 하면 물건을 사는 스타일(33.9%) > C. A와 B의 중간(26.5%)
3. 보통 어디서 장을 보나요?
대형마트(51.6%) > 인터넷쇼핑몰(23.2%) > 슈퍼/전통시장(12%) > 편의점(4.4%) > 아울렛(4.3%) > 백화점(3.3%) > 홈쇼핑(0.9%) > 기타(0.3%)
4. 장을 볼 때 할인 행사 정보를 체크하나요?
(평소 자주 이용하는 유통 채널의 할인 행사 정보를 체크하는 편입니까?)그런 편(34.3%) > 보통(31.9%) > 그렇지 않은 편(33.7%)
5. 어떤 할인 행사에서 지갑을 여나요?
(어떤 할인 행사에서 지갑을 많이 여는 편입니까?)일반 할인 행사(예: 20% 할인, 50% 할인 등)(49.5%) > 1+1 할인 행사(31.8%) >특별히 지갑을 많이 여는 할인 행사 없음(12.1%) > 끼워 팔기 행사(예: 과자 구매 시 음료수 증정 등)(6.4%) > 기타(0.2%)
6. 할인 행사 시, 기업들은 정직한 할인을 한다고 생각하나요?
(할인 행사 시, 기업들은 꼼수를 쓰지 않은, '정직한 할인'을 한다고 생각하십니까?)그렇지 않은 편(67%) > 보통(25.3%) > 그런 편(7.8%)
7. 1+1 할인 행사 직전, 가격을 올리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공정거래위원회가 '1+1 할인 행사 직전, 제품의 가격을 두 배 이상 올린 것은 소비자 기만 행위'라고 발표하자 대형마트 3사가 반기를 들고 나섰습니다.'1+1 할인 행사 직전, 제품의 가격을 올리는 것'에 대한 입장은 어떻습니까?)
'뻔뻔한 사기'에 가깝다(68.3%) > '진화된 마케팅'에 가깝다(23.1%) > 잘 모르겠다(8.5%) > 기타 의견(0.2%)
8. 1+1 할인 행사 직전, 가격을 올린 업체를 처벌해야 할까요?
('1+1 할인 행사 직전, 제품의 가격을 올린 업체'를 처벌해야 할까요?)처벌해야 한다(과징금 부가: 현행인 6천만원 정도)(49%) > 처벌해야 한다(과징금 부가: 현행인 6천만원보다 많은 금액(43.1%) > 처벌하지 말아야 한다(7.1%) > 기타(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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