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대학생 설문
- 두잇
- 모바일 설문조사
- 돈버는 어플
- 스마트폰 설문조사
- 언론조사
- 여론조사
- 두잇서베이
- 두잇서베이 어플리케이션
- 설문작성방법
- 온라인리서치
- 위치기반 설문조사 시스템
- 설문조사 어플리케이션
- 카카오폴
- 설문조사시스템
- 설문조사 무료솔루션
- 오프라인 설문조사
- 설문 솔루션
- 최종기
- 여론조사결과
- DOOIT
- 설문조사결과
- 무료투표
- 인터넷 설문조사
- 투표
- 대학생 설문조사
- 설문설계
- 설문조사
- 설문조사 어플
- 온라인 설문조사
Archives
- Today
- Total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두잇서베이, 커피전문점 이용만족도 조사 발표 본문
'우리나라 최고의 커피전문점은 어디일까'
최근 온라인 리서치 전문 기업 '두잇서베이'(www.dooit.co.kr)에서 자체적으로 기획한 '커피전문점 이용만족도 조사'(표본 1011명, 95%신뢰수준, ±3.08%표본오차)의 결과가 흥미롭다.
최근 길거리에서 성별, 연령을 불문하고 테이크아웃 커피잔을 들고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로 국내에 커피 전문점의 테이크아웃 문화는 많이 발달되어있다.
실제로 조사결과에 따르면 10명중 7명꼴로 매일 하루에 한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며, 그 중에 3~4명은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큰 규모의 외국 브랜드가 진을 치고 있는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국내브랜드인 카페베네의 선전이 돋보인다.
이용 후 가장 만족했던 커피전문점 업체를 묻는 질문에서 '별다방'이라는 애칭도 갖고 있는 '스타벅스'의 우위를 예상했으나, 스타벅스(19.1%) 카페베네(22.2%)로 국내 브랜드인 '카페베네'가 이용 만족도 면에 있어 스타벅스를 앞선 것,
소비자들이 커피전문점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맛&품질'(80.7점)으로 나타났으며, 그 외에도 '상품 가격'>'매장분위기'>'이용 편의성'>'제휴 및 할인 서비스'>'인적서비스'>'기업이미지' 순으로 나타났다.
1997년 국내에 첫 론칭을 한 스타벅스이기에 아직 커피전문점하면 '스타벅스'를 떠올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두잇서베이'의 설문 결과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를 포함하여 '소비자들이 커피전문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각 요소' 들의 점수를 보면,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두 업체간의 경쟁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엎치락 뒷치락이다.
스타벅스에 비하여 11년 더딘 2008년 국내에 첫 매장을 열어 후발주자인 카페베네가 3년 만에 이룬 성장세를 감안한다면, 앞으로 국내의 커피전문점의 주도권을 어느 업체가 잡을지 기대가 된다.
커피전문점 고객이용도 2위는 스타벅스, 1위는?
http://www.chang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32
커피전문점 고객 만족도 1위는 카페베네
http://www.sdn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54
'공지사항 > 언론보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나라 유권자 ‘선거공약 신뢰’ 5.5%에 머물러 (경향신문) (0) | 2011.11.17 |
---|---|
'토종' 공세에 시달리는 '스타벅스' 무슨일? (0) | 2011.11.08 |
중고생 81.5%, 학교 폭력 목격한 경험 있어 [두잇서베이] (0) | 2011.11.08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사용자 35.8% 스팸성 서비스로 인식 (0) | 2011.11.03 |
kbs 생생정보통신 자주하는 거짓말 설문조사 (0) | 2011.04.1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