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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8/03 (14)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 과일을 얼마나 자주 먹나요? 1위) 1주일에 1-6회 정도(47.1%) 2위) 하루에 1회 이상(24.1%) 3위) 1개월에 1-3회 정도(21.4%) - 지난 6개월 간 먹어본 과일은... 1위) 사과(80.5%) 2위) 딸기(80.3%) 3위) 귤(76.3%) 4위) 바나나(74.7%) 5위) 오렌지(64.1%) - 과일 구입 장소는 대형마트(69.6%), 전통시장(39.5%), 동네슈퍼(35.1%) 등 - 과일 구매 시에는 맛, 품질(신선도 포함), 가격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요. - 가격과 상관 없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1위) 딸기(24.8%) 2위) 귤(13%) 3위) 사과(11%) 4위) 복숭아(8.3%) 5위) 바나나(8%)한/중미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되어, 앞으로 열대과일을 ..
의료·제약 가장 높고 vs 은행·금융업 가장 낮고[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AI기술 발달로 은행·금융업 직장인들의 업무경쟁력이 가장 낮게 점쳐진 것으로 나타났다.인크루트가 AI시대 업무경쟁력에 대해 현 재직 중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AI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의 물음에 60.7%가 ‘그렇다’고 답했다. 직장인 10명 중 6명은 AI와의 경쟁에서 생존할 것으로 내다본 것. 나머지 39.3%은 반대 입장인 ‘그렇지 않다’를 선택했다.이를 응답자의 종사 업종으로 교차 분석한 결과, ‘살아남을 것’이라고 가장 높게 내다본 이들은 ‘IT·웹·통신’업종 종사자들이었다. 68.3%가 ‘그렇다’고 답하며, 해당 물음의 ‘그렇다’고 답한 평균 60.7%보다 7.6%P가..
인터넷 여론조사업체 두잇서베이가 실시한 결혼 관련 설문조사에서 결혼 상대의 조건으로 남녀 모두 '성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다. 이어서 남자는 외모와 건강을 여자는 경제력과 직업을 두 번째 조건이라고 답해 남녀의 결혼 조건에 대한 인식 차이를 드러냈다. 또한 결혼 자금에 대한 생각은 남녀 모두 5000만원에서 1억 정도는 있어야 할 것 같다고 답했고, 응답자 중 신혼부부, 예비부부들은 결혼준비 중 '집 구하기'가 가장 힘이 들었다는 대답을 해 신혼집 준비가 결혼 과정 중 가장 중요한 선결 과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상견례, 스드메(스튜디오, 메이크업, 드레스) 순으로 준비 과정이 힘들었다고 응답했다. 한편 미혼 응답자 15%는 앞으로 아예 결혼 생각이 없다는 '비혼'을 선언하겠다고 답하기도 해 결..
[한겨레] 인공지능 채용 ‘찬성’ 50.9% vs ‘반대’ 49.1% 응답자 61.3% “인공지능 채용 확산될 것”일부 대기업 공개 채용 전형에서 인공지능(AI·에이아이) 평가 시스템이 도입된 가운데, 구직자들의 의견이 엇갈렸다. 26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시장 조사기관 두잇서베이를 통해 직장인과 구직자 등 총 3171명에게 ‘인공지능(AI) 채용’에 대해 의견을 물은 설문조사 결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직원 채용 시스템에 대한 입장은 ‘긍정적’이 50.9%(1616명), ‘부정적’이 49.1%(1550명)로 찬반 의견이 팽팽하게 맞섰다. 인공지능 채용 시스템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부정행위 검증’(22.6%)이 1위로 꼽혔다. 구직자들은 자기소개서나 면접 단계에서 지원자 표절이나 부정행위..
새 정부 출범 후 선보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도입에 대해 국민 대다수가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 10명 중 약 5명은 직간접적으로 게시판에 참여했고, 청원 남발 등을 보완하기 위한 실명제 도입 등의 의견도 있었다. 19일 인크루트(www.incruit.com)가 시장조사기관 두잇서베이와 공동으로 성인남녀 3516명을 대상으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대한 입장을 묻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10명 중 8명이 넘는 83.7%가 '긍정적인 입장'이라고 밝혔다. 77.4%는 '국민청원 제도의 신설 및 운영취지에 공감한다'고 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대해 이처럼 긍정적인 입장이 많은 이유는 그동안 국민 여론이 정책에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실망감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 두잇서베이가 실시한 문신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용 목적의 반영구 문신(눈썹·아이라인 문신 등)의 경우 응답자의 36%가 경험 있고, 42%는 앞으로 해보고 싶다는 의견 나타내 이미 일반적인 미용 행위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나, 또 일반문신에 대한 의견도 35%의 응답자가 ‘과하지 않으면 괜찮다’는 의견 밝혀 과거와 비교하면 부정적인 인식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또 다른 설문에서 기업 인사담당자의 54%는 문신에 대한 거부감 드러내기도 해 사회적인 거부감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현행법상 비의료인의 문신 시술은 불법행위지만 실제 시술은 의료인이 아닌 전문샵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해, 위생 감독 강화 감독 등을 통한 합법화에 일반인들의 65%가 ‘찬성 ..
- 사람들은 어떻게 씻을까? * 세수 횟수는... → 하루 평균 2회(68.3%) → 클렌징폼/비누 이용 * 머리 감는 횟수는... → 1일 1회(57.3%) 혹은 2일 1회(25.6%) → 샴푸/린스/트리트먼트 이용 * 샤워/목욕 횟수는... →1일 1회(45.4%) 혹은 2일 1회(23.3%) → 바디워시/비누 이용 → 샤워/목욕 시간은 10분-15분(26.9%)/5분-10분(26.4%)/15분-30분(23.2%) * 때 미는 횟수는... → 1개월에 1-3회(33.3%) 혹은 1년에 1회(거의 안 밈)(24.8%) 혹은 3개월에 1-2회(21.1%)최근 한 피부과 전문의가 '샤워는 단3분만 하세요'라고 말해 화제입니다. 두잇 여러분의 세수, 샤워, 머리 감기 습관은 어따합니까? 오늘은 '씻는 습관'..
- 내 주변 문구점, 어떤 게 있나요? * 특별시/광역시/특정시/기타시에는 다이소가 많고, 자치시(도) 및 군 이하에는 동네 문방구가 많은 편 - 사무/문구류 구입 시, 아직 온라인 채널보다는 오프라인 채널을 많이 이용해... * 오프라인 구매 비중: 69.2% | 온라인 구매 비중: 30.6% - 다이소에서 주로 사는 제품은... 1위) 주방/욕실/청소(57.1%) 2위) 사무/문구/디지털(56.8%) 3위) 수납/정리(55.5%) - 10명 중 4-5명,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를 제한해도 동네 문구점 매출이 오를 것 같지 않다고 생각... (46.4%) -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 제한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48.9%) 및 잘 모르겠다는 의견(36.5%)이 대다수 - 동네 문방구의 경쟁력을 높이..
【서울=뉴시스】김종민 기자 = 9일부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이 개막하지만 성인 2명 중 1명은 대회일정을 모르고 있으며, 10명중 1명은 아예 관심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시장 조사기관 두잇서베이와 함께 성인 2113명을 대상으로 ‘패럴림픽이 무엇인지 알고 있느냐’는 설문결과 32.4%는 ‘잘 알고 있다’, 47.9%는 ‘어느정도만 알고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80.3%는 경기 자체에 대해서는 높은 인지도를 나타냈다. 하지만 ‘2018평창패럴림픽 일정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47.2%는 ‘개회일과 폐회일 둘 다 모른다’고 답했다. 개·폐회일 모두를 아는 경우는 20.4%에 그쳤다. 이어, 개회일(9일)만 아는 경우는 27.3%였지만, 폐회일(18일)만 아는 경우는..
국내 성인남녀 10명 중 4명이 삼성전자의 갤럭시S9·S9플러스를 구입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입 희망자 중 절반은 SK텔레콤을 통한 구매를 선호했다. 모바일 설문조사 전문기업 두잇서베이가 2월 28일부터 3월 5일까지 전국 20~50대 남녀 3270명을 대상으로 갤럭시S9 구매의향과 통신사 선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응답자의 38.8%가 1년 안에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작년 갤럭시S8 구매의향 조사 결과와 비교하면 14.6%포인트 높은 수치다.제품 구매 희망자들이 가장 가입을 선호하는 이동통신사는 SK텔레콤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57.5%가 SK텔레콤을 선택했다. KT는 26.6%, LG유플러스는 13.7%의 응답자가 선택했고 알뜰폰은 응답자 중 2.2%가 선택했다.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