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언론조사
- 인터넷 설문조사
- 설문조사 무료솔루션
- 카카오폴
- 설문 솔루션
- 오프라인 설문조사
- DOOIT
- 여론조사
- 최종기
- 여론조사결과
- 모바일 설문조사
- 두잇
- 설문조사시스템
- 무료투표
- 돈버는 어플
- 두잇서베이
- 온라인 설문조사
- 설문조사 어플
- 설문조사
- 설문조사결과
- 두잇서베이 어플리케이션
- 대학생 설문조사
- 스마트폰 설문조사
- 투표
- 온라인리서치
- 설문조사 어플리케이션
- 대학생 설문
- 위치기반 설문조사 시스템
- 설문설계
- 설문작성방법
- Today
- Total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다이소 영업 규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본문
- 내 주변 문구점, 어떤 게 있나요?
* 특별시/광역시/특정시/기타시에는 다이소가 많고, 자치시(도) 및 군 이하에는 동네 문방구가 많은 편
- 사무/문구류 구입 시, 아직 온라인 채널보다는 오프라인 채널을 많이 이용해...
* 오프라인 구매 비중: 69.2% | 온라인 구매 비중: 30.6%
- 다이소에서 주로 사는 제품은...
1위) 주방/욕실/청소(57.1%)
2위) 사무/문구/디지털(56.8%)
3위) 수납/정리(55.5%)
- 10명 중 4-5명,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를 제한해도 동네 문구점 매출이 오를 것 같지 않다고 생각... (46.4%)
-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 제한에 대해서는 반대 의견(48.9%) 및 잘 모르겠다는 의견(36.5%)이 대다수
- 동네 문방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조치는...
1위) 상품의 가성비 향상(74.2점)
2위) 상품의 다양화(72.9점)
3위) 교환/환불/결제 문제 해결(교환/환불/카드 결제 거부 금지 등)(56.7점)
최근 정부가 대형 마트/기업형 슈퍼마켓에 이어 다이소를 규제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이소 때문에 골목상권이 침해당한다는 주장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특히 문구업계는 '다이소 때문에 매출이 하락했다'며 읍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잇 여러분은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 제한에 대해 어떤 입장이십니까? (아직 확정은 아님)
본 조사는 두잇서베이 http://www.dooit.co.kr/ 에서
2018년 2월 28일부터 3월 8일까지
전국 14-99세 남녀 359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표본오차는 95%의 신뢰수준에서 ±1.64%P입니다.
※ 참고: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큰 화면 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PC 기준)
1. 생활권 내에 동네 문방구/문구 프렌차이즈/다이소가 있나요?
(귀하의 생활권 내에 보기의 장소가 있습니까?)
(N=3592)
(1) (생활권 내) 동네 문방구
1위) 있다(72.2%)
2위) 없다(21.4%)
3위) 잘 모르겠다(6.5%)
(2) (생활권 내) 문구 프렌차이즈(알파문구, 드림디포, 아트박스 등)
1위) 있다(67.7%)
2위) 없다(26.2%)
3위) 잘 모르겠다(6.1%)
(3) (생활권 내) 다이소
1위) 있다(86.1%)
2위) 없다(12%)
3위) 잘 모르겠다(1.9%)
- [전체]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다이소(86.1%)
2위) 동네 문방구(72.2%)
3위) 문구 프렌차이즈(67.7%)
- [생활권_도시_특별시(서울)]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다이소(89.0%)
2위) 문구 프렌차이즈(71.4%)
3위) 동네 문방구(66.3%)
- [생활권_도시_광역시(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다이소(84.8%)
2위) 동네 문방구(74.8%)
3위) 문구 프렌차이즈(60.3%)
- [생활권_도시_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세종/제주)]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동네 문방구(67.2%)
2위) 다이소(61.5%)
3위) 문구 프렌차이즈(60.7%)
- [생활권_도시_특정시_수도권(수원시/고양시/용인시/성남시/부천시/안산시/안양시/남양주시/화성시)]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다이소(87.2%)
2위) 문구 프렌차이즈(72.1%)
3위) 동네 문방구(70.6%)
- [생활권_도시_특정시_수도권 외(창원시/청주시/전주시/천안시/포항시/김해시)]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다이소(85.6%)
2위) 동네 문방구(78.9%)
3위) 문구 프렌차이즈(71.8%)
- [생활권_도시_기타 시(市)]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다이소(88.1%)
2위) 동네 문방구(74.4%)
3위) 문구 프렌차이즈(72.7%)
- [생활권_시골_군 이하] 문구 관련 상점 중 생활권 내 가장 많이 있는 곳:
1위) 동네 문방구(76.2%)
2위) 다이소(73.8%)
3위) 문구 프렌차이즈(57.4%)
2. 사무/문구류 구입 시 온/오프라인 이용 비중은 어떤가요?
(사무/문구류 구입 시, 온/오프라인 이용 비중은 어떠합니까? 총합 100%가 되도록 수치를 입력해주십시오.
(예: 온라인 구매 80%+오프라인 구매 20%))
(N=3592)
- [전체]
전체: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69.2%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30.6%
- [성별별]
남성: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67.4%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32.1%
여성: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70.2%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29.7%
- [연령별]
10대: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74.7%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23.3%
20대: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73.8%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26.0%
30대: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64.6%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35.4%
40대: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67.4%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32.4%
50대 이상:
1위) 오프라인 구매 비중: 72.9%
2위) 온라인 구매 비중: 26.9%
3. 오프라인에서 사무/문구류 구입 시 어떤 유통 채널을 이용하나요?
([3순위선택] 오프라인에서 사무/문구류 구매 시, 이용하는 유통 채널은 무엇입니까? 가장 자주 이용하는 것부터 순서대로 3개만 선택해주십시오.)
(N=3592)
1위) [오프라인] 다이소(80.3점)
2위) [오프라인] 문구 프렌차이즈(알파문구, 드림디포, 아트박스 등)(67.2점)
3위) [오프라인] 대형마트(62.8점)
4위) [오프라인] 동네 문방구/서점(55.3점)
5위) [오프라인] 편의점(46.4점)
6위) [오프라인] 백화점/아울렛(45.8점)
7위) [오프라인] 전통시장/동네 마트(41.8점)
8위) [오프라인] 기타 유통채널(40.4점)
4. 다이소 구입 비중이 높은 제품 카테고리는 무엇인가요?
([복수응답] 다이소 구입 비중이 높은 제품 카테고리는 무엇입니까? 모두 선택해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N=3592)
1위) 주방/욕실/청소(57.1%)
2위) 사무/문구/디지털(56.8%)
3위) 수납/정리(55.5%)
4위) 유아동/미용/패션잡화(20.1%)
5위) 가구/인테리어(19.6%)
6위) 가전/레저/식품(10.6%)
7위) 기타(6.2%)
8위) 다이소를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5.2%)
5.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를 제한하면 동네 문구점이 살아날 것 같나요?
(국내 문구 업계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92.8%의 문구점이 다이소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했다고 응답했습니다.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를 제한하면 동네 문구점의 매출 하락이 완화될 것 같습니까?)
(N=3592)
그렇지 않은 편(46.4%) > 보통(27.8%) > 그런 편(25.7%)
6.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 제한에 대해 어떤 입장인가요?
(다이소의 사무/문구류 판매 제한에 대해 어떤 입장이십니까?)
(N=3592)
1위) 반대한다(48.9%)
2위) 잘 모르겠다(36.5%)
3위) 찬성한다(14.2%)
4위) 기타 의견(0.3%)
7. 동네 문방구의 경쟁력을 높이려면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3순위선택] 동네 문방구의 경쟁력을 높이려면 어떤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부터 순서대로 3개만 선택해주십시오.)
(N=3592)
1위) 상품의 가성비 향상(74.2점)
2위) 상품의 다양화(72.9점)
3위) 교환/환불/결제 문제 해결(교환/환불/카드 결제 거부 금지 등)(56.7점)
공동 4위) 주인/직원의 친절성 향상(52.9점)
공동 4위) 쇼핑 환경 쾌적화(인테리어 향상 등)(52.9점)
6위) 온라인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44.3점)
7위) 신속/편리한 배송 시스템 도입(43.3점)
8위) 교통 문제 해결(주차장 확충 등)(42.4점)
9위) 기타 의견(40.4점)
두잇서베이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설문조사를 최저가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설문 유형을 자유자재로 구현 가능!설문결과로 raw data 엑셀파일+표/그래프를 세트로 제공!
070-4607-2060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홈페이지 방문은 이쪽으로:
http://www.dooit.co.kr
'이슈 앤 뉴스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2018 경조사비 대해부(1탄) (0) | 2018.06.08 |
---|---|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키오스크, 이용해본 적 있나요? (0) | 2018.05.11 |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해외 직구, 경험해보셨습니까? (1) | 2018.01.26 |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대형마트 의무휴업제, 이제 익숙해지셨나요? (0) | 2017.10.20 |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공유경제, 내 삶에 얼마나 침투했나? (0) | 2017.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