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온라인 의류 쇼핑, 해보셨나요? 본문

이슈 앤 뉴스/경제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온라인 의류 쇼핑, 해보셨나요?

두잇서베이 스텝임 2018.06.20 14:31

- 본인 몸매에 불만족하는 비율: 53.6%


- 내 몸매의 특이점은... 

1위) 몸무게(32.4%)

2위) 배(27.9%)

3위) 키(27.6%)


- 옷을 사면 50% 이상은 입는다: 81.3%


- 의류 구매 시...

* 계획 구매는 63.4%, 충동 구매는 36.5%

* 사는 곳은 인터넷 쇼핑몰(76.6%), 아울렛(61.6%), 백화점(48.6%), 대형마트(25.7%), 홈쇼핑(25.9%), 가두매장(25.7%)

* 온라인 쇼핑 선호자(46.5%) vs. 오프라인 쇼핑 선호자(31.3%)

* 오프라인 쇼핑 고려요인: 가성비, 디자인/색상/소재, 피팅/사이즈, 기능성, 브랜드

* 온라인 쇼핑 고려요인: 가성비, 디자인/색상/소재, 피팅/사이즈, 기능성, 온라인상의 리뷰/평점

  

- 2명 중 1명, 온라인 의류 구매 시 피팅모델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 (50.3%)


- 온라인 의류 구매 시 피팅 모델의 몸매와 내 몸매의 매칭률은 50% 이하(68.1%)


두잇여러분은 온라인에서 옷을 사보셨습니까?(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등)

이때, 가장 중요하시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디자인? 가격? 피팅?

혹시 온라인 쇼핑 시 피팅 문제로 인해 망설여본 적은 없으신지요?

오늘은 온라인 의류 쇼핑 경험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합니다.

본 조사는 두잇서베이 http://www.dooit.co.kr/에서 2018년 6월 11일부터 6월 19일까지 전국 14-99세 남녀 3446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표본오차는 95%의 신뢰수준에서 ±1.67%P입니다.

※ 참고: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큰 화면 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PC 기준)


1. 당신의 몸매에 만족하나요?

(귀하는 귀하의 몸매에 만족하십니까?)

(N=3444)

그렇지 않은 편(53.6%) > 보통(33%) > 그런 편(13.3%)


2. 당신 몸매의 특이점은 무엇인가요?

([복수응답] 귀하 몸매의 특이점(굵기/길이 등)은 무엇입니까? 모두 선택해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N=3446)

1위) 몸무게(32.4%)

2위) 배(27.9%)

3위) 키(27.6%)

4위) 몸매에 특이점(굵기/길이 등)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다(18.3%)

공동 5위) 엉덩이(17.4%)

공동 5위) 다리(세부: 허벅지)(17.4%)

7위) 다리(전체)(15.3%)

8위) 가슴(14.5%)

9위) 허리(14.3%)

10위) 어깨(14.1%)

11위) 머리(12.7%)

12위) 팔(10%)

13위) 다리(세부: 종아리)(9.3%)

14위) 등(6.2%)

15위) 손(5.9%)

공동 16위) 다리(세부: 발목)(4.1%)

공동 16위) 발(4.1%)

3. 의류 구매 시 계획 구매와 충동 구매의 비중은 어떻게 되나요?

(의류 구매 시, 계획 구매과 충동 구매의 비중은 어느 정도 됩니까? 합계 100이 되도록 입력해주십시오. 

(예: 계획 구매 70%+충동 구매 30%))

(N=3446)

1위) 계획 구매(63.4%)

2위) 충동 구매(36.5%)


4. 구매한 의류를 실제 얼마나 입나요?

(의류를 구매한 후 실제로 입는 비율은 어느 정도 됩니까?)

(N=3446)

1위) 76-100%(구매하면 대부분 입는다)(50.5%)

2위) 51-75%(30.8%)

3위) 26-50%(16%)

4위) 0-25%(구매하면 대부분 입지 않는다)(2.8%)


5. 의류 구매 시 어떤 유통 채널을 이용해봤나요?

([복수응답] 의류 구매 시 이용해본 유통 채널을 모두 선택해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N=3446)

1위) [온라인] 인터넷 쇼핑몰(76.6%)

2위) [오프라인] 아울렛(61.6%)

3위) [오프라인] 백화점(48.6%)

4위) [오프라인] 대형마트(25.7%)

5위) [온라인] 홈쇼핑(25.9%)

6위) [오프라인] 가두매장(25.7%)

7위) 기타(0.6%)


6. 의류 구매 시 오프라인과 온라인 쇼핑 중 어느 쪽을 선호하나요?

([온라인 의류 쇼핑 경험자] 의류 구매 시, 오프라인 쇼핑과 온라인 쇼핑 중 어느 쪽을 선호합니까?)

(N=2729)

1위) 온라인 쇼핑(46.5%)

2위) 오프라인 쇼핑(31.3%)

3위) 오프라인 쇼핑과 온라인 쇼핑의 선호 비중이 비슷하다(22.2%)


7. 오프라인에서 의류 구매 시 어떤 요인을 고려하나요?

([5순위선택] 오프라인에서 의류 구매 시, 어떤 요인을 고려합니까? 가장 고려하는 요인부터 순서대로 5개만 선택해주십시오.)

(N=3446)

1위)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82.4점)

2위) 디자인/색상/소재(81.3점)

3위) 피팅/사이즈(70점)

4위) 기능성(세탁 편의성 포함)(57.5점)

5위) 브랜드(52.8점)

공동 6위) 유행 여부(49.8점)

공동 6위) 할인/사은품/이벤트 여부(49.8점)

8위)  배송/환불 편리성(44.8점)

9위) 주변인(혹은 온라인상)의 추천(43.9점)

10위) 상담/AS(수선 등) 편리성(43.4점)

11위) 판매(안내) 직원의 설명/권유(43.3점)

12위) 매장 인테리어(40.9점)

13위) 기타(40.1점)


8. 온라인에서 의류 구매 시 어떤 요인을 고려하나요?

([온라인 의류 쇼핑 경험자] 온라인(인터넷 쇼핑몰/홈쇼핑 등)에서 의류 구매 시, 어떤 요인을 고려합니까? 가장 고려하는 요인부터 순서대로 5개만 선택해주십시오.)

(N=2729)

1위)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84.1점)

2위) 디자인/색상/소재(79.9점)

3위) 피팅/사이즈(67.4점)

4위) 기능성(세탁 편의성 포함)(55.1점)

5위) 온라인상(혹은 주변인)의 리뷰/평점(50.7점)

공동 6위) 유행 여부(49.4점)

공동 6위) 브랜드(49.4점)

8위) 할인/사은품/이벤트 여부(49.1점)

9위) 배송/환불 편리성(48.1점)

10위) 상담/AS(수선 등) 편리성(42.9점)

11위) 사이트 오너/판매(안내) 직원의 설명/권유(42.5점)

12위) 사이트 디자인/화면 데코(41.2점)

13위) 기타(40.1점)


9. 온라인에서 의류 구매 시 피팅 모델은 구매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나요?

([온라인 의류 쇼핑 경험자] 온라인(인터넷 쇼핑몰/홈쇼핑 등)에서 의류 구매 시, 피팅 모델은 구매 의사 결정에 얼마나 영향을 미칩니까?)

(N=2729)

영향을 미치는 편(50.3%) > 보통(30%) > 영향을 미치지 않는 편(19.7%)


10. 온라인에서 의류 구매 시 피팅 모델의 몸매와 내 몸매와의 매칭률은 어느 정도인가요?

([온라인 의류 쇼핑 경험자] 온라인(인터넷 쇼핑몰/홈쇼핑 등)에서 의류 구매 시, 피팅 모델과 나의 몸매와의 매칭률은 어느 정도 됩니까?)

(N=2729)

1위) 26-50% 매치(36.1%)

2위) 0-25% 매치(피팅 모델의 몸매와 내 몸매가 매우 다르다)(32%)

3위) 51-75% 매치(26.9%)

4위) 76-100% 매치(피팅 모델의 몸매와 내 몸매가 매우 비슷하다)(5%)

11. 온라인에서 의류 구매 시, 나와 비슷한 체형의 피팅 모델을 가진 쇼핑몰을 발견하면, 재방문/구매 의사가 생길 것 같나요?

(온라인(인터넷 쇼핑몰/홈쇼핑 등)에서 의류 구매 시, 나와 비슷한 체형의 피팅 모델을 보유한 쇼핑몰을 발견한다면, 재방문 혹은 구매 의향이 생길 것 같습니까? 

(주의: 온라인 의류 구매 경험이 없는 분들은, 구매한다는 가정 하에 응답해주십시오))

(N=3446)

1위) 의향이 생길 것 같다(64.3%)

2위) 잘 모르겠다(18.9%)

3위) 의향이 생기지 않을 것 같다(16.9%)

두잇서베이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설문조사를 최저가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설문 유형을 자유자재로 구현 가능!  

설문결과로 raw data 엑셀파일+표/그래프를 세트로 제공!  

070-4607-2060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홈페이지 방문은 이쪽으로: http://www.dooit.co.kr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