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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설문조사/여론조사] 휴대폰 AS 어떠셨나요? 본문
- 삼성(53%), LG(20%), 펜택(13%) 휴대폰을 많이 써
/AS 센터도 삼성(66%), LG(32%), 펜텍(23%) 순으로 많이 방문
- 시스템 오류(47%), 액정 파손(34%), 키 작동 오류(24%) 때문에 AS센터에 방문해
- AS센터의 서비스에 만족하는 비율은 삼성(63%), LG(57%), 펜택(45%), 애플(37%) 순으로 높아
- 절반 이상은 유상으로 수리받은 경험이 있어(51%)
- 수리비 공지 전 수리 받는 사람보다, 수리비 공지 후 수리 받는 사람이 많아(68%)
- 휴대전화 AS시 어려운 점은 AS센터(서비스센터)가 근방에 위치하고 있은 점(33%), 휴일 및 야간 방문이 힘든 점(21%), 대기 인원이 많이 기다려야 하는 점(20%)
- 액정이 쉽게 파손되는 제조사는 삼성(32%), 배터리 성능이 가장 우수한 제조사도 삼성(44%)
모두 하나씩 가지고 있는 휴대폰!
혹시 휴대폰이 고장나서 휴대폰 A/S 센터를 방문한적이 있으신가요?
아주 살짝 떨어뜨렸는데 액정에 거미줄처럼 금이 갔다든가,
불의의 사고로 화장실 변기에 빠뜨렸다든가...
휴대폰 A/S 센터에 방문했을 때 서비스는 괜찮으셨나요?
어마어마한 수리액에 깜짝 놀라 서비스가 어땠는지는 기억나지 않으실지도 모르겠네요.
오늘은 두잇 여러분의 휴대폰 A/S 센터 경험담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두잇서베이(http://www.dooit.co.kr/)에서 2014년 4월 2일부터 4월 9일까지
전국 10-99세 남녀 5092명을 대상으로 '휴대폰 AS 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본 조사의 표본오차는 95%의 신뢰수준에서 ±1.37%P입니다.
1. 어떤 휴대폰을 사용하는가?
삼성 휴대폰을 사용 중인 응답자가 가장 많았고(53%), LG(20%), 펜텍(13%)이 그 다음으로 많았습니다.
2. 어떤 휴대전화 AS센터(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가?
응답자는 삼성(66%), LG(32%), 펜택(23%) 순으로 AS 센터를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왜 휴대전화 AS센터(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가?
시스템 오류(47%), 액정 파손(34%), 키 작동 오류(24%)가 휴대전화 AS센터(서비스센터) 방문의 주된 이유였습니다.
4. AS 만족도는 어떠한가?
삼성의 경우, AS센터를 방문한 63%가 서비스에 만족,
LG의 경우, AS센터를 방문한 57%가 서비스에 만족,
애플의 경우, AS센터를 방문한 37%가 서비스에 만족,
펜택의 경우, AS센터를 방문한 45%가 서비스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돈을 내고 AS를 받은 경험이 있는가?
응답자의 절반(51%)은 유상으로 AS를 받은 경험이 있었습니다.
6. AS 수리비는 언제 공지하는가?
68%의 응답자가 수리비는 수리 전에 공지받았다고 응답했습니다.
7. 휴대전화 AS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
'휴대전화 AS 시 가장 힘든 부분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는 AS센터(서비스센터)가 근방에 위치하고 있은 점(33%), AS센터(서비스센터)의 휴일 및 야간 방문이 힘든 점(21%), 대기 인원이 많이 기다려야 하는 점(20%) 등을 꼽았습니다.
8. 액정이 가장 쉽게 파손되는 제조사는 어디인가?
액정이 가장 쉽게 파손되는 제조사는 삼성(32%)이라고 응답한 응답자의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9. 배터리의 성능이 가장 우수한 제조사는 어디인가?
배터리의 성능 역시 삼성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44%). 그 다음으로 손꼽힌 제조사는 LG(19%), 애플(15%)이었습니다.
본 조사는 두잇서베이가 기획/진행하였습니다.
두잇서베이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설문조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합니다(1문항 1인당 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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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방문은 이쪽으로: http://www.doo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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