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창업이 희망이다>스마트폰으로 질의…응답 결과도 바로 확인 본문

공지사항/언론보도

<창업이 희망이다>스마트폰으로 질의…응답 결과도 바로 확인

두잇서베이 스텝임 2012.05.09 11:26

지식서비스 분야 아이디어 상업화 성공기업

 

 

 

 

두잇서베이 ‘무인 설문조사앱’

이동인구가 많은 곳에 가 보면 설문조사 응답을 요청하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같은 오프라인 설문조사 방식에는 상당히 많은 비용이 든다. 전체 조사 비용 중 30% 이상이 인건비로 지출된다. 비용 뿐만 아니라 시간에도 문제가 있다. 직접 면대면 설문을 지면으로 응답받고 그 결과를 수집해 데이터화 시키는 과정, 설문이 진행될 위치 설정 등 기본 2주 이상은 소비된다.

그러나 리서치 전문 기업 두잇서베이(대표 최종기, www.dooit.co.kr)가 새롭게 특허 개발한 ‘위치기반 설문 전송 어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다르다.

이 앱은 설문이 진행되는 위치에 두잇서베이 앱을 받은 사용자가 접근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문이 전송된다. 응답 즉시 모든 결과가 실시간 처리되며, 응답이 완료되면 쿠폰이나 일정 금액을 지급한다. 이 모든 것이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된다.

두잇서베이를 이용하면 총선, 대선의 여론조사를 단 하루만에 전국 규모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면접원이 가기 어려운 산악지형, 고속도로 등에서도 설문을 진행할 수 있다. 전국 수천개 규모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고객설문도 하루만에 완료할 수 있다.

최종기 대표는 “이제 오프라인 설문조사도 온라인 조사와 같이 하루 만에 처리가 가능하다”며 “그것도 면접원 하나 없는 무인 시스템으로 가능해 클라이언트들에게는 희소식”이라고 말했다.

 

출 처 : 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20329000232&md=20120329112628_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