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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9/03/24 (1)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데일리그리드] 가정간편식, 위생적인 측면에서 신뢰도 높아
국내 가정간편식(HMR)시장은 지난 해 3조 원을 넘는 등 연평균 2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편의와 가사노동의 효율을 추구하는 세대가 늘면서 가정간편식의 수요 증가와 함께 식품 위생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가정간편식의 수요 증가에 따라 각 지차체에서도 가정 간편식 위생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식약처는 가정간편식을 비롯해 임산부ㆍ환자용 식품 등 소규모 HACCP의무적용 업체 시설지원에 2018년 37억원에서 2019년 60억원으로 예산을 확대했다. 충남도도 이달 말까지 가정간편식을 제조ㆍ판매하는 업체에 대한 위생 점검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등 식품 안전을 위한 방안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위생적인 측면에서 가정 간편식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공지사항/언론보도
2019. 3. 24. 1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