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고속도로 하이패스 ‘비싼 단말기.문제 있나.없나? 본문

공지사항/언론보도

고속도로 하이패스 ‘비싼 단말기.문제 있나.없나?

dooitsurvey 2012. 5. 9. 14:00

<아시아투데이 보도자료>


[아시아투데이=배문태 기자] 약 4년 전, 고속도로 톨게이트마다 빚은 만성적 교통체증도 이젠 옛날 상황이 되게 한 하이패스 이용률 55%, 고속도로 톨게이트 지.정체 완전 해소에는 비싼 단말기가 발목을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리서치기업 두잇서베이(대표 최종기)가 인터넷 사용자 1,101명(±2.95%P. 95% 신뢰수준)을 대상으로 지난 3월26일부터 1주일간 조사한 결과, ‘하이패스 이용에 가장 불만이 많은 것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44.3%가 ‘단말기 가격’을 꼽았다.


그 다음이 ‘기기 오작동(25.6%)’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하이패스 이용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59.7%가 ‘무정차 통과’라고 했으며, ‘통행료 할인’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운전자에게 그 이유를 질문한 결과 응답자의 45.9%가 ‘고속도로 이용이 적기 때문’이라고 답했으며, ‘단말기 가격이 부담 된다’는 응답자도 21.2%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현풍톨게이트 김 영기 주임은 ‘이번 조사에서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운전자의 30.2%가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금년 내로 하이패스 보급률이 67%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출 처 :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3223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