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인터넷 설문조사
- 온라인 설문조사
- 모바일 설문조사
- 카카오폴
- 설문조사시스템
- 여론조사
- 설문작성방법
- 온라인리서치
- 여론조사결과
- 두잇서베이
- 두잇서베이 어플리케이션
- 대학생 설문조사
- 오프라인 설문조사
- 언론조사
- 두잇
- 위치기반 설문조사 시스템
- 설문조사결과
- 스마트폰 설문조사
- 설문조사 어플리케이션
- 설문조사 무료솔루션
- 설문조사 어플
- 대학생 설문
- 설문 솔루션
- 투표
- DOOIT
- 설문조사
- 설문설계
- 무료투표
- 최종기
- 돈버는 어플
- Today
- Total
목록2017/05 (12)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 10명 중 6-7명, 4대강 사업 시작 시, 사업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것으로 나타나... (67.3%) - 4대강 사업 이후... * 물 문제(홍수/가뭄)가 해결된 것 같나? 아니오(69.5%) * 강의 건강성이 회복된 것 같나? 아니오(76%) * 문화/여가 공간이 확보된 것 같나? 아니오(64.5%) - 4대강 사업이... * 일자리 창출/경기 부양에 기여한 것 같나? 아니오(70.3%) *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된 것 같나? 아니오(78.9%) - 4대강 정책 감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비율: 75.1% - 4대강 보 수문 상시 개방에 대해서는 44.3%가 찬성, 13.2%가 반대 - 앞으로 4대강 사업은 중단 후 방향성을 수정하거나(42.8%), 사업 자체를 백지화 시켜야 한다..
- 사람들은 하루에 1시간 이상 2시간 미만(28.3%), 2시간 이상 4시간 미만(22.3%) TV를 보는 것으로 나타나... -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은 예능/오락(41.2%), 드라마(24.6%), 뉴스(16.3%) 순 - 지상파 시청 중, 유사 중간광고를 본 비율은 65.4% - 일반광고든, 중간광고든 집중을 안하긴 마찬가지지만, 중간광고에 더 집중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지상파 시청 중, 유사 중간광고가 나오면 다른 채널로 돌리겠다: 49.6% - 10명 중 6-7명이 지상파 유사 중간광고 삽입에 반대(66.3%) 만약 중간광고를 삽입해야 한다면, TV 수신료를 내리거나 없애야 한다(87.6%) 열심히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화면이 끊기면서, '잠시 후 2부가 시작됩니다'라는 문..
- 10명 중 2-3명, 충동구매 지수 높은 편(22.9%) 필요하지 않더라도, 할인을 하면 물건을 산다: 33.9% - 평소 대형마트(51.6%)나 인터넷쇼핑몰(23.2%)에서 장을 보는 가운데, 할인행사를 체크하는 비율은 34.3% - 지갑을 열게 되는 할인행사는 일반 할인행사(예: 20% 할인)(49.5%), 1+1 할인행사(31.8%) 정도 - 할인행사 시, 기업은 '정직한 할인'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67%) - 1+1 할인행사 전,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은, '뻔뻔한 사기'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나...(68.3%) 이런 업체는 6천만원이나 그 이상의 과징금을 내야 한다: 92.1% 공정거래위원회가 '1+1 할인 행사 직전, 가격을 두 배 이상 올린 것은 소비자 기만 행위'라고..
- 사람들은 어떤 음료를 즐겨 마시나? 1위) 물(77.3점) 2위) 탄산음료(57.2점) 3위) 커피음료(51.7점) - 음료는 주로 대형마트(40.8%), 편의점(32.8%)에서 구매하는 편... - 인기 탄산음료 순위는? 1위) 코카콜라(35.5%) 2위) 칠성사이다(24.7%) 3위) 스프라이트(5.2%) - 탄산음료는 1주일에 1-6회(37.5%), 1개월에 1-3회(34.3%) 정도 마심 - 탄산음료를 구매하는 이유는 배달음식을 먹을 때 곁들이면 좋을 것같아서(38.5%), 맛있어서(24%) - 탄산음료가 '건강한 식품' 같지는 않지만(80.1%), 당 규제를 위해, 탄산음료에 '설탕세'를 부과하는 것에 대해서는 반대(42%) 당과의 전쟁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탄산음료 매출이 줄어들고 있는데,..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AlphaGo)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을 펼친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가 끝난 지도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간 인공지능은 우리 생활에 얼마나 가까이 다가 왔을까.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자사 직장인 회원과 설문조사 전문업체 두잇서베이의 패널 1,295명을 대상으로 ‘알파고 쇼크 1년 : 인공지능, 얼마만큼 다가왔나요?’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중 79%는 ‘앞으로 AI가 자신의 일상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의 AI 개발 수준에 대해서도 응답자중 63%는 ‘두각을 나타낸 분야가 많지는 않으나, 축적된 기본기를 활용해 속도를 내면 세계 수준을 따라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적인 견해를 보였..
중년의 가장, 가정에서 심리적 단절 느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인크루트와 두잇서베이가 14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91%가 가족 간의 대화가 가족의 화목함에 영향을 끼친다고 대답했다. 구태여 설문조사의 결과에 의지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가족 간에 원만한 대화가 잘 되는 집이 화목하다는 것은 경험으로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모두 다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왜 가족 간에 대화가 어렵기만 한 것일까? 더구나 회사에서는 재미있게 이야기를 잘 하는 아버지들도 집에 들어오기만 하면 가족들의 따가운 눈총을 모른 척하고 꿀 먹은 벙어리가 되어 게임이나 TV에 몰두하곤 한다. 이들도 가족 간에 대화가 필요하다는 것은 다 알고 있다. 친지들의 가정을 방문하면 간혹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는 가훈을 ..
다음소프트 ‘소셜메트릭스’ 솔루션으로 분석- 갤럭시S, 2010년 SK텔레콤 단독 출시- 갤럭시S7, 2016년 SK텔레콤 1호 개통자 이건희 씨 화제- SK텔레콤, 갤럭시S8 통해 초기 LTE 대비 9배 빠른 4.5G 서비스 예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벚꽃 액정’ 논란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갤럭시S8의 돌풍이 심상치 않다.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사전예약 기간 동안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개통 첫날인 지난 18일에는 단 하루 동안 26만 여대가 개통됐다. 갤럭시S시리즈가 나온 것은 8년 전인 2010년이다. 다음소프트의 ‘소셜메트릭스’ 솔루션을 활용해 트위터 블로그 등 온라인 상 공개돼 있는 데이터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갤럭시S 시리즈와 SK텔레콤(017670)의 인연은 다음과 같다...
성인 64%, 인간관계 정리 추구…"진짜 친구 찾고 싶다"형식적 관계에 피로감…"가볍고 넓은 인맥 의미 없어""가까운 좋은 사람들하고 지내기에도 일상이 바쁘다"곽금주 교수 "피상적이고 얄팍한 관계에 외로움 커져""회의감에 '인맥 커팅'…소모적 시간 줄일 필요" 【서울=뉴시스】박영주 기자 = 한때 '파워 블로거'가 꿈이었던 주예지(31·여)씨는 3년 전 활발하게 활동했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모두 접었다. 평소 직접적인 대면 교류 없이 인터넷으로만 안부를 주고받는 사이가 소모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주씨는 "평소 연락하지도 않는 친구 생일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뜰 때마다 축하를 해줘야 하나 고민이 됐다"며 "모든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을 중단했더니 자연스레 인간관계도 정..
[헤럴드경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온다고 한다. 특히 경제 전문가들은 2020년까지 710만 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210만 개의 일자리가 새로 생기는 등의 변화를 예고해 오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란 용어가 유행처럼 번져 가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일반인들로서는 어떤 변화가 발생했는지를 감지하기란 사실 막연하다. 과연 ‘새로운 산업혁명’이 우리 사회에 변화를 야기하고 있기는 한 걸까.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두잇서베이와 함께 진행한 “4차 산업혁명의 위협” 설문조사 결과, 금융/보험과 고객상담/TM 등을 비롯한 일부 업종을 중심으로 기술-인력 대체 현상이 이미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차 산업혁명이 야기하는 일자리 축소가 가장 가시화된 업종은 단연 ‘금융/보험업’이었다. “4차 산업혁명..
자녀들과 대화를 원만히 하는 요령은 간단하다. 말하지 말고 들어주기만 하면 된다. 이것이 가족들과 대화를 잘 하는 방법이다. 자녀들은 어려운 문제가 없더라도 부모들과 자신의 소소한 일상을 이야기하고 싶어한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이름에 걸맞게 가정과 관계된 날이 많이 모여 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그리고 부부의 날까지 5월에 있다. 중년의 가장은 가족의 달이 제일 바쁘다. 노년의 부모는 어버이날을 맞아 정성껏 모셔야 하고, 어린 자녀들과는 어린이날에 함께 시간을 즐겁게 보내줘야 한다. 이렇게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즐겁다면 5월만큼 행복한 달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의례적인 행사에만 그치고 경제적인 손실만 본다면 안타까운 달이 아닐 수 없다. 우리 문화는 가정을 중시한다. 가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