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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7/11/20 (1)
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아주경제] [동서남북] 방송광고 시장 정상화를 위한 제언
방송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선 과제로 방송광고 제도 개선이 손꼽히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도 지상파의 ‘유사 중간광고(PCM)’에 대한 지적이 나오며 방송광고 전반의 제도 개선과 방송시장 정상화에 대한 업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상파 방송은 방송광고 재원이 줄어들고 있다는 이유로 2015년부터 하나의 프로그램을 1·2부로 편성하고 그 사이에 방송을 삽입하는 방식의 편법적 중간광고를 운영해왔다. 그 과정에서 분리 편성된 프로그램에 각각 가격을 부과해 VOD 서비스를 하는 별도 과금 문제도 함께 도마 위에 올랐다.분명 방송법 제73조 2항과 방송법 시행령 제58조 2항에 따라 지상파 중간광고는 금지되어 있다. 법령 취지 훼손보다 심각한 건 시청자들의 권익이 침해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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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1. 20. 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