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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설문조사결과/여론조사결과] 도시의 자동차 운전 속도를 제한한다면? 본문
- 가장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1위) 버스(63.7%)
2위) 자동차(택시 제외, 자차 등)(58.4%)
3위) 지하철 (50.4%)
4위) 자동차(택시)(39.9%)
- 새롭게 시행될 서울시 교통 정책에 대한 대중들의 평가:
다음 정책들이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 같나요?
* 간선도로 시속 50km로 제한: 효과적일 것 같다... 29.2%
* 사거리에 스크램블 횡단보도 설치: 효과적일 것같다... 60.2%
*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경고하는 기술 도입: 효과적일 것 같다... 60.1%
- 10명 중 6-7명, 도시 방문 시 교통 체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나(62.2%)
- 서울시에서 '간선도로 시속 50km로 제한' 정책을 시행하면, 지금과 교통체증이 심해질 것 같아...(42%)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서울시가 모든 간선도로를 2021년까지 시속 50km로 제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정책에 대해 어떤 입장이십니까?
이 정책이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까요?
본 조사는 두잇서베이 http://www.dooit.co.kr/ 에서
2017년 4월 18일부터 4월 25일까지
전국 10-99세 남녀 40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표본오차는 95%의 신뢰수준에서 ±1.53%P입니다.
1. 최근 1주일간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보았나요?
([복수응답] 최근 1주일 사이 이용해본 교통 수단은 무엇입니까? 모두 골라주세요.)
1위) 버스(63.7%)
2위) 자동차(택시 제외, 자차 등)(58.4%)
3위) 지하철(50.4%)
4위) 자동차(택시)(39.9%)
5위) 자전거(13.3%)
6위) 기차(8.8%)
7위) 오토바이(4.4%)
8위) 기타(1%)
(귀하는 운전자입니까?)
예(자차 운전자)(44.7%) > 예(자차 운전자는 아니고, 운전면허만 있음)(32.5%) > 아니오(운전면허 없음)(22.8%)
3.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에 공감하나요?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에 공감하십니까?)공감하는 편(73.6%) > 보통(18%) > 공감하지 않는 편(8.5%)
4. 서울시가 내놓은 정책들이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데 효과적일 것 같나요?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서울시는 여러 정책들을 내놓았습니다. 다음은 그 정책들 중 일부인데요, 각 정책이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데 얼마나 효과적일 것 같습니까?)
(1) 모든 간선도로를 2021년까지 시속 50km로 제한(자동차 전용도로는 제외)
- 효과성 점수: 67.9점
- 효과적이지 않을 같다(38.7%) > 보통(32%) > 효과적일 것 같다(29.2%)
(2) 큰 사거리 모든 방향에서 한꺼번에 건널 수 있는 '스크램블 횡단보도' 설치
- 효과적일 것 같다(60.2%) > 보통(26.6%) > 효과적이지 않을 것 같다(13.2%)
(3)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을 경고하는 기술 도입(스마트폰이 사용자의 보행 상태를 파악해 자동으로 경고 문구 띄움)
- 효과성 점수: 79점
- 효과적일 것 같다(60.1%) > 보통(24.6%) > 효과적이지 않을 것 같다(15.3%)
(귀하의 주 생활권(주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어디입니까?)
도시(시, 구, 동)(91.5%) > 시골(군, 읍, 면)(8.5%)
6. 도시에서, 교통 체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편인가요?
(도시 방문 시, 교통 체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편입니까?)그런 편(62.2%) > 보통(24.2%) > 그렇지 않은 편(13.6%)
7. 서울시에서, 간선도로를 시속 50km로 제한하면 교통 상황이 어떻게 변할까요?
(서울시에서, 모든 간선도로를 2021년까지 시속 50km로 제한하면(자동차 전용도로는 제외), 교통 상황이 어떻게 변할 것 같습니까?)지금보다 교통체증이 심해질 것이다(42%) > 지금과 교통체증이 비슷할 것이다(34.5%) > 지금보다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이다(12.2%) > 잘 모르겠다(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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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방문은 이쪽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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