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새해에는 ‘앱’으로 똑소리 나는 주부 되세요 본문

공지사항/언론보도

새해에는 ‘앱’으로 똑소리 나는 주부 되세요

dooitsurvey 2013. 5. 23. 12:13

새해에는 ‘앱’으로 똑소리 나는 주부 되세요

 

[TV리포트=소성렬 기자] 알뜰 살림 도와주는 소비절약형 애플리케이션(앱) 인기.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재정적으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면, 2013년 새해에는 소비절약형 앱으로 주부들도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부자 되기 프로젝트에 돌입해보자. 스마트 ’앱’만 잘 활용해도 단순히 소비를 줄이는 차원보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실속 있는 소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 새해에는 살림에 보탬이 되는 앱을 활용해 돈 모으는 재미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먼저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앱을 활용하는 습관만 들여도 집에서도 얼마든지 용돈벌이 뿐 아니라 통신비 절감까지 가능하다. 광고를 보고 퀴즈를 풀거나 앱을 다운받으면 적립금을 지급하는 형식의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앱 앱디스코의 ‘애드라떼’가 대표적이다. 광고 한 편당 30초 정도로 매우 짧고 적립금은 100 ~ 4000원 사이로 파격적이어서 시간투자 대비 손쉽게 돈을 벌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앱스토어에서 두잇서베이 다운받기
  •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두잇서베이 다운받기


또, 뮤지컬, 연극 등 티켓 증정 이벤트를 자주 실시하고 있어 문화생활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쌓은 적립금은 애드라떼 내 라떼 스토어에서 다양한 식품, 상품권, 액세서리 등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가능하며 3만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도 환급 할 수 있다. 특히, 적립된 포인트로 통신비 결제까지 가능해 더욱 유용하다. 애드라떼 정수환 대표는 “30대 주부들이 사용하는 비율이 18%에 달하며, 15만원 이상 현금으로 환급받는 주부들도 많다”며, “알뜰 소비를 꾀하는 주부들을 위해 더 많은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단한 설문 조사에만 참여해도 돈이 쌓이는 애앱 또한 인기다. 최신 트렌드와 핫이슈가 반영된 다양한 설문을 제공해, 재미있고, 돈도 버는 1석 2조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주부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두잇서베이’는 위치기반 설문 전송 앱으로 가입하는 사용자에게 설문을 전송하고, 응답을 완료하면 쿠폰이나 일정 금액을 지급한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설문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접 설문을 작성할 수도 있다. 리서치 리스트에서 업데이트 되는 설문항목에 응답을 완료하면 마이폴에서 적립되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의 ‘OK캐쉬백2.0버전’ 앱은 OK캐쉬백의 5만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유롭게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어 알뜰한 주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해당 앱 내에서 사용자가 직접 제휴사를 선택하고, 기간 안에 목표한 적립 횟수를 채우는 고객에게는 해당 제휴사의 상품교환권,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또한 전자쿠폰 기능이 있어, 앱을 통해 OK캐쉬백 추가 적립쿠폰이나 가격 할인 및 상품 교환쿠폰 등 다양한 종류의 쿠폰을 내려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평소에 버려지기 쉬운 포인트를 한번에 모아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도 주부들의 커피한잔 값을 아껴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커피몬스터’는 국내 대형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하고 하나로 모아서 유명 커피브랜드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앱이다. 평소에 잘 모르고 사용하지 못했던 각종 포인트들을 모아서 무료로 커피를 구매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특히, 다운로드 후 쿠폰을 등록하면 곧바로 커피캐쉬 쿠폰 1000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소성렬 기자 hisabisa@tvreport.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