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서베이 공식 블로그

설문조사 솔루션 ASP 과감히 버리자. 본문

DOOIT 스토리/DOOIT의 생각

설문조사 솔루션 ASP 과감히 버리자.

dooitsurvey 2010. 11. 10. 17:56

 국내에는 설문조사 솔루션 기업들이 여러곳 존재 한다.

설문조사 솔루션에 대해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참조 하세요. 

 --> 온라인 솔루션이 뭘까?

 위쪽에 링크되어 있는 부분은 개인 솔루션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의 설문조사 솔루션 ASP라는 것은 기업 및 기관등에 사용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여기에서 ASP란 ?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입니다.  시스템 구축이 되어 있는 서버에 설문 솔루션을 응용 프로그램 형태로
삽입하여 내부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
 
자. 그럼 왜 ASP를 과감히 버리자고 할까요`? 

결론은 DOOIT 을 한번 사용해 보시라는 이야기 입니다. ~ ^^
 
 두잇을 활용하면 왜 ASP형태 보다 효과적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보안이 뛰어나다.
-ASP형태는 내부 서버로 활용하는데 어떻게 더 뛰어나지?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내부 서버를 활용하더라도 확실한 보안체계가 만들어져 있지 않다면 ASP 형태도 보안이 뛰어나다고 할 수 는 없습니다. 
 두잇은 설문조사 서비스 기업입니다. 이런 기업이 보안에 취약하면 ^^ 살아 남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보안상에 뛰어난 인프라가 갖춰저 있지 않다면 ASP 형태보다는 두잇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2. 효율적인 가격 시스템
-기본적으로 ASP형태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최초에 대형차 한대 값은 거뜬히 들어가게 됩니다. ^^
그리고 제공되는 ASP형태와 맞지 않다면 서버자체도 따로 구입하여 추가비용이 더 들어가게 되구요. 

 하지만 두잇은 초기 셋팅 비용 자체가 없습니다.
사용할 응답수 많큼만 구입하여 사용하고, 설문솔루션ASP 형태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외부 패널 또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전문적인 설문조사가 가능하다.
-ASP형태로 제공받는 형태는 단순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설문은 제대로된 설문지 설계, 결과 분석이 함께 이루어 져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일들은 프로그램이 처리 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

열심히 ASP 사서 응답 수집했는데 설문설계부터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결과분석조자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안하느니만 못하겠죠.

 하지만 두잇에서는 설문전문가가 함께 합니다!
설문설계 부터 결과분석까지 언제나 의뢰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4. 유지보수가 필요 하지 않습니다.
- ASP 형태는 한번 개발한 형태로 삽입되면 업그레이드가 잘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혹 업그레이드를 하고자 한다면 새로운 버전으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두잇은 설문조사 서비스 기업입니다. 내부적으로 최신의 설문조사 기법과 TOOL을 항상 개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두잇 전체 시스템과 함께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 업그레이드는 두잇 자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추가로 지불할 경우도 없습니다.



5. 시스템 교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두잇의 설문 솔루션은 처음 개발부터 개인이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개발되어 졌기 때문에 기존의 설문 솔루션과는 사용이 보다 간편하게 이루어 져 있습니다.
 또 기존 설문 솔루션에선 어렵게만 보였던 로직 적용조차 간편하게 이루어져 있어 추가적으로 설문 전문 인력을 두지 않더라도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두잇의 설문 솔루션은 기업형 ASP와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활용면이나 비용면에서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설문조사 ASP는 과감히 버리고 DOOIT 하세요!!
Comments